2020년 2월 18일 화요일

지나(Jina) [GinaGram]






















원색감이 돋보이는 재킷 디자인보다 더 눈에 띄었던 것은 커버 속 그녀의 제스처였다. 올해 만난 많은 신인 아티스트들의 신보들 중에서 가장 마음을 사로잡은 지나의 앨범 재킷은 보고만 있어도 음악이 들린다. 그리고 재킷을 열어 씨디를 재생하면 그녀의 위풍당당함이 시종일관 트랙을 자유자재로 드나드는 실제 음악도 담겨져 있다.

아직도 독립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 뮤지션들을 꼽으라면 열 손가락이 모자라지 않을 만큼 희박하겠지만, 수적으로 상관없이 그녀는 모든 이를 다 합친 것보다 풍부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국내 음악계가 주목해야 할 차세대 아티스트임에 틀림없다. '신인이니까 열심히 할 거구요, 예쁘게 봐주세요.'하는 힘없는 우리네 예쁜이 여가수들이 화면을 수놓고 있는 답답한 현실에 대한 시원한 일침을 맛봤다고나 할까. 지나그램이 보여주는 완벽주의는 속사포처럼 늘어놓는 래핑도, 재지함을 쿡쿡 찌르며 모습을 드러내는 턴테이블의 스핀도 제 역할에 충실하며 그녀를 압도하지 못한다. 예전에 리뷰를 한 바 있는 제이 킴(Jay Kim)과는 또 다른 맛의 스무스 재즈를 보여주기도 하는데, 애시드 재즈에 가까우면서도, 스탠다드한 재즈 피아노 연주를 향한 그녀의 소소한 애정이 엿보여진다.

앨범 한 장으로 아티스트의 자의식을 청자에게 보여준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적어도 나는 느낄 수 있었다. 그녀는 노래하며 연주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막을 이는 아무도 없을 것이다.

안현선
joeygottheblues@yaho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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